소개팅 성공률 높일 수 있는 질문들 < 라이프 < 기사본문 마음건강 길


2016년 한 여성이 타인 정보를 도용해 소개팅 어플에서 타인 사칭을 해 명예훼손죄로 고발됐던 사건도 무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재판부에선 ‘직접적인 피해 사실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12월 11일 -- 즐거움과 설렘이 가득한 연말을 맞이하고 싶어서일까?


그렇다면 남녀가 생각하는 가장 선호하는 소개팅 주기에 대해 알아보자. 결혼정보업체 가연 관계자는 “소개팅을 앞뒀지만 상대를 바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연락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12일까지 미혼남녀 187명(남 96명, 여 91명)을 대상으로 ‘소개팅 애프터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블랙 드레스도 좋은데요, 대신 신발이나 가방, 악세서리에 밝은 아이템을 추가해서 너무 어두운 느낌은 피하세요. 아마 ‘시간 될 때 연락주세요.’ 라고 여자분에게 애프터 신청을 하면 99%, 소개팅 여자에게 연락이 오지 않을 듯 -_-;; 시간 될 때 연락 달라고 해도 여자가 먼저 연락하기란 그만큼 쉽지 않으니 말이죠. 정말 상대 여성이 마음에 든다면, 상대 여성의 반응을 예측하고 계산하려 들지 말고 적극적으로 밀어 붙여 보세요. 그 귀한 시간을 내어 만나는 자리인만큼 소개팅하는 순간만은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시로 울리는 카톡이나 문자메시지에 신경쓰는 것 보다는 말이죠. 소개팅은 설렘과 함께 이야기를 이끌어 가야 한다는 부담스러움이 공존하게 됩니다.


소개팅의 성공여부는 3초 안에 결정 난다는 것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또 ‘맞선을 보는 적정 나이는 몇 살부터라고 생각하는가? ’라는 질문에는 남성의 경우 ‘31~33살’(38.8%), ‘28~30살’(34.1%), ‘34~36살’(12.9%), ‘뚜렷한 나이의 기준은 없다’(9.1%), ‘25~27살’(5.2%)는 순으로 답했다. eight.9%의 남성 응답자는 ‘말이 너무 많거나 혹은 없는 사람’을 소개팅 최악의 상대로 생각했다. 또 마음에 들지 않는 소개팅 상대를 거절하는 방법으로 ‘인연이 아닌 것 같다’는 표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이라면 주선자와 소개팅 남, 소개팅 녀 모두의 시간을 맞춰 약속 정하기가 쉽지 않으니 말이죠. 저는 회사 인증을 하고 얼굴이 여기저기 팔려나가지 않는 점 때문에 여성 사용자분들이 커피한잔을 좋아한다고 보고 있어요. 지각한 시간만큼 상대방 역시 소중한 시간을 쓰면서 기다리고 있는 것인데 하나를 보면 열을 알게 되는 것이죠. 심지어 지각을 하고 미안한 기색 없이 소개팅을 이어나간다면 더 이상 자리에 앉아 있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커핑 관계자는 “진짜 소개팅을 원하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길 원한다”며 “앱을 통해 무작위로 가입한 회원들을 관리하기 위해 승인기준을 강화하고 남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소개팅 앱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을 처음 만나는 소개팅 자리에서 늦는다면 평소 시간 약속을 어떻게 지켜왔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만든다. 따라서 예정된 시간보다 10분 먼저 준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시간 약속에서 10분 일찍이 가져다주는 여유는 매우 크다.


소개팅하는 우리의 모습을 지켜보기라도 한 듯 ‘삽질하던 순간’들을 날카롭게 지적한다. 상대가 던지는 호감을 알아차리지 못하거나, 내 감정 표현에 서툴러 ‘썸도 쌈도 아닌’ 모호하게 끝난 수많은 소개팅이 이 책 한 권으로 깔끔하게 정리될 것이다. 언제까지 남자들이 보내는 애프터 신청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요? 보다 빠른 솔로탈출을 꿈꾸고 달콤한 연애를 즐기고 싶다면 이제는 여자들도 자신 있게 애프터를 날려 보세요. ”, “오늘 즐거웠어요”와 같은 인사도 좋고, 혹은 다음 약속을 유도할 수 있는 질문들도 좋습니다. 상대 역시도 당신에 대한 마음이 긍정적이라면 이러한 여자의 적극적인 태도는 둘 사이의 발전 속도를 높여줄 수 있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소개팅의 본질이라는 것을 놓쳐서는 안 된다. 조금의 떨림도, 조금의 로맨스도, 조금의 나중에 떠올렸을 때 미소 지을 만한 언행도 찾을 수 없다면 왜 그 사람을 다시 만나고 싶겠는가? 로맨틱한 배려는 약간의 긴장을 동반할 수도 있다. 평소엔 안 하던 짓이나 말을 하려면 조금은 어색할 수도 있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서로가 특별해질 가능성이 싹트는 것이기도 하다.


그때 잘 들어가셨냐”고 묻자 B씨는 “그날 재밌었다. 데려다 드리기로 했는데… 집은 잘 들어가셨냐”고 물었다. 이에 더해 상대가 얘기할 때는 잘 들어주고, 적당한 리액션을 언어 또는 비언어적으로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오피가이드 휴게텔 후기 more info 키스방 후기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